본문 바로가기
나의잡학사전

한달에 5킬로 살빼기 다이어트 방법

by 존존찬 2022. 12. 4.

나이를 먹으며 살이 포동포동 하게 올라오고 있다. 관리를 안 하면 살이 계속 찌고 있고 먹는 것 관리를 안 하면 계속 찌고 있다. 나는 10킬로 뺐다가 다시 요요가 와서 11킬로 다시 찌고 8킬로 뺐다가 또 9킬로 찌고 이것을 반복중 이다. 몇 년째 이렇게 하고 다이어트 방법을 이것저것 다하다가 보니까 이제는 마음만 먹으면 살을 빼는 게 어렵지는 않다. 한 몇 가지 팁을 주겠다. 일단 다이어트 약 먹은 적 한 번도 없고 그리고 일단 지금까지의 생활 패턴을 유지하면서 살 빼려는 사람은 그냥 보지 말길 바란다. 절대 안 빠진다. 얻는 게 있다면 당연히 잃는 것도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 막 먹고 관리 안 하고 하니까 살이 찐 것이다. 

 

1, 운동생각하지 말고 식단이 먼저.

단순히 생각해보자.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으로 생각해 봐도 많이 먹으면 살찐다. 이런 소리는 당연한 것이다. 쉽게 생각하면 지방은 우리 몸에 남은 에너지가 쌓이는 것이다. 신체적 문제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즉 안 먹으면 살이 찔 수가 없다. 

 

내가 하면서 가장 효과적이 였던 가장 빠르게 살을 빼는 방법 쉽지 않지만 효과는 드라마틱하다. 

아침은 다 먹고싶은거 한 끼 (피자 햄버거 초콜릿 라면 다 먹어라 ) 그리고 오후 3시쯤 샐러드 삶은 달걀 하나 그리고 물. 끝

한 달에 5킬로 이상 빠진다. 막 빠진다. 아침 먹고 싶은 거 먹을 만큼 다 먹어도 상관없다. 운동 안 해도 빠진다. 극단적 방법이니 참고만 하길 바란다. 

 

2, 다시 말하지만 운동은 보조 수단 식단이 무조건 먼저. 

어떤 사람들은 소금을 피하라고 하는데 이것은 무척 잘못된 정보이다. 다이어트와 소금은 사실 크게 상관이 없다. 수분 배출 때문에 그런 것이지 사실 우리는 지방을 빼야 하기 때문에 정말 과도한 나트륨이 섭취가 아니라면 소금은 상관이 없다. 무조건 설탕 설탕 설탕이 문제다.  그리고 밀가루 밀가루 밀가루 가 문제고 내가 살이 찌는 이유를 너무 난 잘 알고 있다. 군것질을 너무 좋아하고 특히 밤에 먹는 군것질을 좋아한다. 애연가 이던 내가 담배를 끊은 지 5년 정도가 지나고부터 나의 낙은 퇴근하고 애들 재우고 혼자 책보거나 영화 보면서 과자 먹고 라면 먹고 음료수 먹는 것이 나의 낙이다. 나를 포동포동하게 만들었다.

 

현실적으로 내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인데 살빼겠다고 먼저 헬스장 갑자기 등록하고 운동화 사지 말고 일단 자신이 하루 종일 먹는 것을 보기 바란다. 사람이 안하던 운동도 하고 먹는 것도 가려 먹는게 절대 쉬운 일이아니다. 그렇게 본인 통제가 잘되는 사람이었다면 이거 보고 있을 이유도 없다. 음식만 가려먹어도 이렇게 하면 충분히 한 달에 3킬로 정도 빠진다. 

 

1, 밀가루 음식을 다 먹지 말길 바란다. 과자,특히 빵, 면류 먹지 말길 바란다. 음료수, 달달한 라테 절대 안 됨. 

2, 닭가슴살 갑자기 사지 말고 그냥 한식 백반 위주로 배 채울 정도만 먹길 바란다. 아침 점심은 그냥 먹고 저녁은 조금 덜 먹거나 아주 간단히 샐러드 정도만 먹길 

3, 6시 이후에는 물 말고는 아무것도 입에 넣지 말아라. 

4, 당연히 술은 안된다. 

5, 운동은 보조적 수단이다. 하고 싶으면 하고 말고 싶으면 말고 당연히 같은걸 먹고 운동까지 하면 더 좋다. 

 

운동은 3시간 할 수 있는데 빵은 못 끊겠어요. 살 못 뺌. 술은먹어야 겠어요. 살 못뺌. 오늘만 먹을께요. 살 못뺌

결국 자신을 바꾸지 못하면 살 못 뺌.

 

트레이너 친구한테 받은 식단도 해보고 하드코어 하게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결국 중요한 것은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다. 하드코어하게 한 달에서 2달을 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정말 하기 어렵고 결국 요요가 온다. 내가 모두 내 몸에 체험을 하고 얘기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몇 년 혹은 평생을 관리 안 하면서 막 산걸 단기간에 하려는 발상 자체가 잘 못 되었지만 생각보다 우리 몸은 보상이 좋다. 만약 포동포동하게 10년을 넘게 살았지만 1년 정도 가려 먹고 노력한다면 매우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줄 것이다. 한 달만 해도 변화가 눈에 보인다.  다시 말하지만 설탕 밀가루.

.

 

 

 

'나의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발란스 2002 운동화 추천  (0) 2022.12.07
마샬 스피커 종류 크기 정리  (1) 2022.12.05
영어 잘 하는 법  (0) 2022.12.02
아기 돌치레 돌발진 육아 정보  (0) 2022.12.01
YETI 예티 쿨러 아이스박스  (0) 2022.11.30

댓글